본문 바로가기
01. 제인, 나이야기.

[TAT2급] 오늘부터 우리는.

by 디자이너제인 2017. 5. 13.

얼마나 걸릴지 모르지만, 날짜는 정해져 있다.


6월 10일 토요일


얼마나 공부할수 있을진 모르겠다만, 매일을 목표로!!!

일단은 요번엔 쉽게 보면 안된다.

이론은 심화과정으로 계산문제가 대다수이고, 설명문제도 보통의 지문보다 장문일것으로, 꼼꼼히 많이 풀지 않으면 결코 이론을 찍어서 반정도는 무리라고 생각된다.

아니면 앞선 FAT 1급 시험처럼 찍기(아는것만 푼다.)로 줄세우기 하고, 실기에 치중하기엔 실기가 너무나 까다로울것만 같아서 이도저도 안될바엔 열심히 이론공부도 해두는게 좋겠다.


내가 보는 TAT 2급은 FAT 1급과 같이 세부출제범위에서 나온다고 말할수 있다.


이론은 이번엔 매출원가계산나오네(FAT시험에서 공부안한 1인 후유~ㅠㅠ)

계정과목별 회계처리는 전 시험공부에서 열심히 했던거라 요점정리분만 다시 정리해서 입에 안붙는 계정과목들만 나열해서 외우면 될듯하고, 적격증빙관리, 결산, 부가가치세, 소득세는 딱 봐도 이론문제랑 계산문제인데, 이론문제가 더 많이 나올듯 하다. (근데 대충이라도 계산식은 알아야함, 이론문제나 계산문제나 한끗차이기때문)

재무회계에 저 눈에 거슬리는 매출원가 계산!!!! 계정과목을 열심히 외워야겠구만 ㅠㅠ





요번 실무는 할게 많다.

적절한 부가세신고를 할수 있는지, 근로소득신고분을 입력, 작성할수있는지.

기타 회계 거래자료 입력을 할수 있는지를 보는것 같다.


세법이 들어가서 외울것도, 주의사항(타계정거래)도 많지만, 정확한 계정과목으로 분개하는 연습을 하는게 중요할듯 하다.


시험공부의 목표는 최대한 기출문제를 많이 풀고, 이론보단 세법에 많은 주안점을 두고 공부을 할것 같다.

왜냐하면 이론에 자신이 없어서~

세법공부하면서 분개연습도 하고 이론공부도 하는 셈으로 열심히 세법공부를 해야지!!


다들!!! 23회 시험에서도 합격!!! 파이팅!!!